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트레이딩

[주식투자일기2] 상장 폐지 실질심사 대상이 된 나의 주식

by 행복한우너씨 2023. 8. 11.

직장을 다니면서 제대로 돌보지 못했던 나의 주식..

무조건 장기투자를 하면 무조건 플러스 수익이 날 줄 알았다. 그래서 무조건 매수하여 수익이 오를때까지 팔지 않고 가만히 내버려뒀었는데.. 사장의 횡령,배임문제로 상장폐지실질심사대상인걸 뒤늦게 알았다. 최근 주식으로 용돈벌기를 하고 있는데 나의 주식이 이 지경이 될 때까지 나는 매수만 해놓은채 직장만 열심히 다녔다. 난생 처음 듣는 상장폐지 실질 심사 대상이라니...????  

 

 

상장폐지 실질 심사 대상 -주식

 

네이버증권
네이버증권

 

 

 

네이버증권 > 국내증시 > 거래정지종목> 으로 들어가면 거래정지된 종목들을 볼 수 있다.. 그동안 자주 봐왔던 초록뱀미디어도 거래종목이 되어 있네.. 헐.. 주식책을 빌려보면서 공부를 하는 도중 나의 주식은 잘 있는지 그동안 돌보지 못한 나의 주식들이 얼마나 성장을 하고 있는지 궁금한 참에 들여다 보았는데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올라가 있었다.. 충격!! 내가 매수한 그 종목은 바로.. 제일바이오.. ㅠㅠ 

친구가 잠깐 흘린 말에 혹해서 사놓았는데 (금액은 10만원정도) 지금 5만원정도 살아있다. 근데 그 돈을 빼려면 거래정지가 풀려야 하는데.. 언제 풀릴지 모른다 ㅠㅠ

 

저기 보면 [ 네이버증권 > 국내증시 > 기업 전자공시 ] 가 있는데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나 관심있는 종목은 들여다 보면 좋을 것 같다. 내가 투자한 기업이 제대로 경영을 하고 있는지, 재무제표상 문제는 없는지, 전환사채는 발행했는지 등등을 다 살펴볼 수 있다. 나는 무조건 주식을 사놓기만 하고 관리를 못한 잘못이 있다. 그래서 그 돈을 뺄 수 있었음에도 몇번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이를 간과한채 직장만 열심히 다녔다 ㅎㅎ 10만원으로 아주 값진 교훈을 얻었다.

 

본인이 매수한 연금저축 etf 이든, 주식이든 매수를 해놓고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 보아야 한다는 것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