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장소(전국) 및 유효기간
행복한우너씨
2024. 4. 16. 16:24
법인 인감증명서란 말 그대로 '법인'의 인감증명서를 말합니다. 개인 인감증명서와 달리 법인 인감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할 수 없고 등기소 또는 무인민원 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처
법인 인감증명서는 등기소 또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합니다. 인터넷 등기소에 들어가서 '가까운 등기소 지도로 찾기' 를 눌러 본인이 사는 곳과 가까운 등기소가 어디있는지 확인을 하고 방문해야 수고로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 전국 지자체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통합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및 수수료
무인민원 발급시 법인 인감증명서 RF인감카드 or 마그네틱 인감카드 or USB 전자증명서 중 1개가 필요합니다. 이 3가지는 모두 법원 등기소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감카드 비밀번호가 필요하며 수수료는 1통당 1천 원입니다.(현금 및 신용카드 가능)
법인 인감증명서 유효기간
법인 인감증명서 유효기간은 발급일 기준으로 3개월 입니다.
전국 지자체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통합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 안내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 클릭하셔서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인하시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전국 지자체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통합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